본문 바로가기

기타/비보이 글(02~08)

비보잉 리뷰 (UK2004 솔로 배틀 결승전 홍텐 VS 피직스)



+ 개요
2004년 영국에서 열린 세계 메이저 비보이 대회 UK BBoy챔피언십 솔로부분에서 대한민국의 동갑내기 비보이 홍텐과 비보이 피직스가 결승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누가 이겼을까요?

+ 비보이 소개
왼쪽 비보이 홍텐 : 창의적인 복잡다단한 무브로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
오른쪽 비보이 피직스 : 물리적인 현상(중력)을 무시하는 괴물 무브를 가졌다 해서 피직스라고 한다. 이름에서 보듯이 대한민국 대표 괴물 비보이

+ 감상 포인트
31 : 비보이 피직스 특유의 파워무브
(비보이 피직스만의 색깔이 묻어나오는 특유의 파워무브 입니다.)
1:10~1:22 :
비보이 홍텐 프리즈
(비보이 홍텐만의 독특한 연속 프리즈가 꽃히는 순간 입니다.)
1:48 : 피지컬 무브 * 추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비보이 피직스의 대표 무브로 무중력 상태에서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 무브 할때 관중의 큰 환호와 MC의 오~쉿~ 하는 소리가 나옵니다.)
2:45 :
비보이 피직스만의 거꾸로 탑락?
(물구나무를 서서 자유자재로 춤을 춘다는 의미로 임의로 지어봤는데
비보이 피직스 고유의 특기 입니다.)
2:52 : 할로우백 스윙
(
비보이 피직스만이 할 수 있는 대표 무브로 물구나무 상태에서 발을 회전합니다. 그야말로 괴물 기술)

+ 음악 소개
시작 : A tribe Called Quest - Scenario (Remix) * 추천
(제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랩뮤직 입니다.)
3:30 : Eric B. & Rakim - Don't Sweat The Technique
(비보이 계의 어머니 같은 유서깊은(?) 음악 같습니다. 경쾌하고 상쾌한 맬로디가 일품입니다.)

+ 동영상을 본 외국인 반응
Physicx IS the King of Breakdancing

What is this song called??
awesome Video!!
Physicx is the best!!

+ 비보잉 감상
비보이 홍텐은 복잡다단하고 감칠맛나는 스타일 무브가 일품이고, 비보이 피직스는 간결하면서도 한번에 좌중을 압도하는 대박 기술을 가지고 있다.

동갑내기인 이 두 비보이는 놀랍게도 2004년 당시 영국 대회 결승전에서 만나게 됐다. 이날 피직스는 몸이 상쾌하면서 가벼워 보였고 홍텐은 침착해 보였다.

피직스가 경쾌하게 출발하고 홍텐은 한걸음 한걸음씩 감칠맛 나는 무브로 응수한다. 그런데 홍텐이 아무리 실수 없이 자신의 무브를 다 보여준다 해도 이날은 피직스의 날이었다.

최상의 컨디션인 듯 경쾌하면서 자신 있게 자신의 무브를 100% 발휘한다. 홍텐 역시 감칠맛나는 특유의 복잡다단한 무브로 승부했으나 결국 피직스의 승리~!

피직스는 이날 세계 메이저 비보이 대회 한국인 최초로 솔로부문 우승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