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clipse Helios 둘러보기 [IBM DW 201009]

몇개월전 집 컴퓨터에 자바 개발환경을 새로 셋팅하면서 이클립스 3.4로 셋팅하고 잠시 묵혀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자바 환경 실습하려고 했더니 아 이런 이클립스 3.5 헬리우스가 새로 나왔답니다. 그냥 3.4쓸까 3.5 쓸까~ 고민하다가 이왕 하는거 최신버전 깔아야지~ 라는 생각으로 3.5를 새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클립스를 새버전이 나올때마다 되도록 바로 업데이트 하려는 이유는 이번에 업데이트하면 이클립스가 좀 가벼워지지 않을까라는 기대 때문이었습니다만.. 기존 버전에 비교해 덩치나 속도는 큰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대신, 마켓플레이스라고 앱스토어처럼 플러그인 마켓이 있고, 개발자는 이 마켓에서 원하는 플러그인을 받을수 있군요. 예전 방식보다는 좀더 사용자 친화적으로 바뀐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방식으로도 플러그인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기 힘들어, 보통 인터넷에 검색하고 검색 결과 알아낸 플러그인 URL을 직접 쳐서 사이트 등록후 플러그인을 받았습니다만, 지금은 마켓에서 인기있고 최신 플러그인을 편하게 검색해서 받을 수 있네요.

이 마켓플레이스가 제가 체감하는 가장 큰 변화고요. 나머지는 Eclipse Helios 둘러보기 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켓플레이스외 몇가지 새로운 기술 및 특징을 확인하실 수 있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