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중국 여행 (2015)

중국 무당산 태극권 수련 여행기-사람들

2015년 중국 무당산에서 태극권을 배운 과정에 대한 이전 스토리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국은 생전 처음 갔습니다. 그래서 중국의 문물이나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이 컸죠. 오늘은 중국에서 만났던 사람들에 대해 얘기하려고 합니다.


- 왕봉명 사부님

전에도 얘기했지만 왕봉명 사부님은 제가 배우는 태극권 류의 가장 높은 마스터, 사부님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분이 중국에서 공식 인정한 태극권 무형 문화재라는 사실에 놀랍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실제로 뵈었던 왕사부님은 시크~ 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우리회사에도 무뚝뚝하게 필요한 말만 던지는데 그 모습이 위엄있고 멋있다라는 느낌을 받는 직장상사가 있는데요. 왕사부님한테 이런 인상을 받았습니다.


왕사부님은 무심한듯 시크하게 저희를 잘 챙겨주셨습니다. 저희가 멀리 한국에서 와서  더위에 열심히 한다고 교통 편의, 식사, 관광등을 골고루 챙겨주셨습니다.




왕사부님의 이력

http://worldtaiji.com/index.php?option=com_content&view=article&id=5&Itemid=3


- 중국 전통 옷/무기 가게에서 일하는 두 자매

저희 부회장님은 친화력이 좋아서 누구하고도 쉽게 친해지십니다.  무당산 거리 시장 어느 전통 옷/무기 가게에는 20대 초반 두 자매가 일하고 있었습니다. 두 자매는 낙엽만 떨어져도 까르르 웃는다는 여고생처럼 밝고 활달했고, 한류 열풍을 겪으면서 김수현을 좋아하는 중국의 발랄한 젊은 여성 이었습니다. 


부회장님은 노총각인 저와 다른 회원 한명과 이 두 자매를 자연스럽게 엮어주려고? 저녁 자리까지 마련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두자매는 20대 초반임에도 결혼도 했고 아기도 있었습니다. 중국의 시골에서는 결혼을 일찍 하나보다~ 하며 아쉬움을 뒤로 했지만, 


저희는 중국 시골의 20대 초반 어느 두 자매에게서 명랑하고 밝은 에너지를 느꼈습니다.



- 서양인들

동양 무술의 대가 프랑스인

저희 회장님/사부님은 풍모 자체로도 고개가 저절로 숙여지는 카리스마와 기감을 느낄수 있는 분입니다. 그리고 매년 중국, 핀란드, 파리, 미국등지에서 놀라운 실력을 뽐내시다 보니 저희 회장님을 존경하고 교류하는 외국인들이 있습니다.


이 프랑스인은(1년전에 갔다오다보니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찰스 였는지..ㅠ) 이미 마스터급의 태극권 실력을 갖춘 분이었습니다.  세미나 기간동안 저희 회장님과 같이 따로 고급 기법을 수련 하곤 하셨습니다.


샤프하고 지적인 미국인, 헨리 

이분은 미국에서 중의사로 일하고 느낌이 지적이고 샤프한 멋진 분이었습니다.

중국어도 능통해서 외국인들에게 중국어를 영어로 통역하는 역할도 수행하였습니다.


이목구비가 조각상인 미국인 중의사 

이분도 중의사였고, 양가 태극권을 배우다가 우리 진식혼원 태극권을 배운다고 했습니다.

얘기 들어보니 중의사 교육 과정에 태극권이 있다고 합니다.

이분이 상당히 잘생겨서 제가,

“너 마치 조지 클루니 같다.”

그러니깐 이분이

“I am~” 

이라고 하는겁니다. 

짧고 굵은 받아치기 까지,  멋있는 분이었습니다.


아름답게 나이드시는 포루투칼인 여성분

포루투칼인 여자분이셨는데 빨간 머리가 인상적이었고, 아들이 나처럼 IT 개발자라고 했습니다. 나이가 꽤 드신것 같지만 멋있게 아름답게 나이드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른쪽부터 조지클루니 닮은 분, 포루투칼 여성분, 미국인 헨리]


[오른쪽에 프랑스 태극권 마스터]


[헨리의 태극권 시연에 중국인들이 관심을 보인다. 인기인~]


[태극권등으로 아름답게 나이드시는 아들이 IT개발자라는 포루투칼 여성분. 오른쪽은 나는 아니고 인기인 총각~]


[세미나 마지막날 중국인 입장에서 외국인들끼리 모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덧) 여행기 스토리

중국 무당산 태극권 수련 여행기-진식 혼원 태극권

중국 무당산 태극권 수련 여행기-무당산 가는길


덧) 같이 중국 갔다오신 분들께

이 글은 공식 여행기가 아니고 개인 소감문 입니다. 그러나 태극권 내용에 대한 오류, 고쳤으면 하는 표현, 개인이 나온 사진을 수정,삭제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덧) 한국진식혼원태극권 협회 홍보

태극권과 건강에 관심있는 분께 여기 한국진식혼원태극권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가르쳐주시는 분들이 훌륭하시기 때문인데요~

회장님은 '중국 태극권 무형 문화재'로 선정되신 왕봉명(왕펑민) 사부님의 직속 제자이십니다. 회장님을 보시면 고수란 이런분을 얘기하는구나라고 알 수 있습니다. 부회장님은 여성분이며 매우 친절하고 자상하게 수련생들을 잘 챙겨주십니다. 두분다 현직 선생님/교수님이라 잘 지도 해주십니다. 

다른 태극권 도장과 차별화 되는 점은 왕사부님과 지속적인 교류를 하면서 중국 방문도 하고 있는 점등이 있습니다. 부회장님이 제 블로그 통해 수강신청하면 무언가 혜택을 주신다고 하네요~! ㅎㅎ


[태극권의 효과]


[한국 진식 혼원 태극권 협회 정보

지도 부천 송내 남부역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21366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