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칼럼

잡스 자서전을 읽고 (개요)

최근 잡스 자서전을 읽었습니다. 처음에는 책의 두깨에 놀라 과연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까 걱정 했습니다.

그러나 잡스자서전을 다 읽은 지금 저는 저희집에 있는 책꽂이 3군대 안에 가득찬 책들보다 이 책 한권이 저에게 더 도움이 될정도로 저에게 큰 자극과 배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번 잡스 자서전을 통해 크게 3가지 크게 배운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애플 제품들이 왜 그렇게 뛰어난지~ 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얻었습니다.

또 하나는 잡스라는 한명의 인물과 그 주변인으로부터 시작된 IT 역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잡스의 놀라운 정신력, 제품에 대한 열정, 삶과 제품에 대한 높은 이상 그런 것들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설렁설렁 사는 저 자신과 너무도 반대되는 잡스의 삶과 제품에 대한 집중력을 통해 제가 무엇을 배우고 앞으로 무엇을 개선해야 할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로 잡스 자서전을 정리해서 하나 하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