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연습장

약자는 돌볼 가치도 없는가. (우토로 온라인 촛불 시위)



초등학교 때는 권선징악 동화책을 읽고, 중/고등학교 때는 정의가 승리한다는 역사책을 읽고, 군대에서는 애국애족 정신을 주입 받은 결과 아무리 약자라도 원칙을 지키면 성공할 것이며, 나라가 우리 약자들 편에서 도와줄 것이라는 기대는 어느 순간 바보 같은 기대라는 불신감으로 바뀌었다.

권력과 돈을 가진 자들의 관심을 등에 엎은 나라에 해를 끼친 아프간 선교단원들은 비싼 비용을 들여서 구출하고, 권력과 돈으로부터 외면받은 우토로의 우리 동포와 소말리아 납치된 동포들은 정부 특히 외교부로부터 외면받고 있다.

나는 외면받는 이유가 ‘테러와의 협상 불가’등의 뚜렷한 원칙 때문에 외면하는 것이 아니라 돈과 권력으로부터 소외받은 약자이기 때문에 외면하고 무시한다는 사실에 어이가 없고 나도 똑같이 힘이 없다는 사실에 서글프기만 하다.

그래도 우리는 온라인 촛불 시위를 통해 돈과 권력을 등에 엎은 아프간 선교단원들은 기를 써서 구출하고, 소말리아 납치된 동포들과 우토로의 할아버지/할머니들은 힘이 없다는 사실로 무시하는 외교부의 일관성 없는 정책을 바로잡는데 노력해야 한다.

돈과 권력 앞에 일관성 없는 외교부를 규탄하며, 그래서 나도 온라인 촛불 시위에 동참한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
우토로,소말리아 문제 해결 촉구 온라인 촛불시위 안내 
 자세한 내용은 브루팡오님 - 외교부는 국민을 버리지 말라. 참고
 

일시 : 2007년 10월 14일 일요일 오후 6시(한국시간) ~ 월요일 늦은 밤까지 집중! 그리고 계속~     

장소 : 현재 이슈 트랙백 베스트에 알마님의 정부 우토로 지원금 절반으로 줄어드나 이 기사가

          올라가  있습니다. 장소를 그곳으로 정해서 알마님의 글에 트랙백 거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daum.net/arma2017/tb/5234979

방법 : 위의 촛불 플래시 이미지를 올려주시고 하시고 싶은 말씀을 하십니다.

          플래시 이미지를 삽입하시고 쓰시고자 했던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플래시 소스        

EMBED src=http://cfs10.blog.daum.net/upload_control/download.blog?fhandle=MDdBclRAZnMxMC5ibG9nLmRhdW0ubmV0Oi9JTUFHRS8xMi8xMjk0LnN3Zg==&filename=1294.swf&filename=%EC%9A%B0%ED%86%A0%EC% width=500 height=37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