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연습장

황홀한 돼지고기 무사 공수하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도토리속 참나무 블로그/쇼핑몰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는 돼지고기 쇼핑몰이 있습니다. 우리가 의례 생각하는 쇼핑몰이라기 보다는 여러명의 평범한 사람들이 참여하여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위키노믹스’, ‘웹2.0’ 방식의 창의적인 쇼핑몰 입니다.

여기서 판매하는 돼지고기는 제가 먹어보니, 귀중하게 자란 돼지를 갓 잡아 배송 판매 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돼지 냄새가 없으며, 씹는 고기 사이로 배어나오는 그 느낌이 표현 그대로 ‘꿀’ 맛인 황홀한 돼지고기입니다.

그래서 자주 시켜먹으려고 하는데 문제는 배송입니다. 일반 물건도 아니고 냉장/냉동보관이 필요한 고기라면 집에 꼭 받아줄 사람이 필요한데, 우리 집 같은 경우 평일날에 받아줄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미페이님의 황홀한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는 욕구는 기어코 '꽁수~' 를 만들어 내고야 말았습니다. 일단 돼지고기를 회사로 배송시켜 회사 냉장고에 보관한다음 집에 가지고 갈 때 가방에 넣어 가지고 올 계획입니다. 진공포장에 아이스팩도 들어있으니 상온 상태에서 1~2시간 정도는 무리가 없으리란 생각으로 과감하게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 공수하기

신청을 목요일날 하고 택배가 금요일 오전에 회사로 도착했습니다. 택배가 오면 회사 직원들은 무슨 물건이 왔나 호기심에 쳐다보고는 한답니다. 그런데 택배안에 돼지고기가 있다고 하니깐 직원들이 우루루~ 몰려와서 관심을 보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료들이 궁금해하여 바로 뜯어보았다. 앞다리와 삼겹살은 진공포장되어 있었고, 아이스팩도 들어있었다. 흠..신선도 완벽한 포장이군.]

그래서 신선하고, 돼지냄새없고, 맛있는 도토리속 참나무 돼지고기 얘기를 하니 직원들이 오~ 그런것도 있어~ 합니다. 이참에 직원들에게 홍보도 하자.. 그래서 좀더 자세하게 홍보를 했더니 동료들도 한번 시켜먹어봐야겠다~ 라고 하네요.
도토리속 참나무 블로그의 미페이님 저 잘했죠?

일단 동료들의 호기심을 온몸으로 견뎌낸 돼지고기를 회사 냉장고에 보관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 냉장고에 넣고 때가오길(퇴근시간..) 고대하다.]


그리고 집에 갈 때 진공포장된 돼지고기와 아이스팩을 가방에 넣어서 집에가지고 갔죠. 집까지 1시간이 조금 넘게 걸리는데 고기가 워낙 싱싱한것도 있고, 포장이 잘 되어 있어서 별 걱정은 안되더군요.


> 삼겹살 먹기

금요일 집에 올 때 어머니께 돼지고기 먹을꺼라고 미리 말씀을 드렸습니다. 어머니는 상추를 사갔고 늦게 오셨습니다. 피곤하다고 하시며 저보고 직접 고기를 구워 먹으라고 하시더군요. ; 제가 뭐 요리를 할줄 아는게 있어야죠~! 삼겹살은 그냥 구워먹어야 되는겨~ 하며 전기 불판에 삼겹살을 편하게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기 불판에 올린 생고기 삼겹살, 윤기가 좔좔 흐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판에 지글지글 굽고 있는 고기를 바라보니 내 입안에 침 또한 지글지글.. 침이 꼴깍 넘어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기가 익었다 싶어서 바로 찍어서 먹었습니다. 진짜 맛있는 고기는 상추 없이 먹어도 느끼함이 없으면서 지나치게 담백하지도 않은 고유의 꿀맛이 느껴져야 하지 않을까요. 그냥 먹어도 질리지 않는, 느껴지는 꿀맛~이 황홀한 삼겹살이었습니다.

우리 어머니도 맛있게 드셨어요. 특히 매일 늦은시간까지 일하시는 어머니께 힘이되는 고기였습니다.


> 앞다리 먹기

토요일날은 앞다리를 먹기로 했습니다. 주말에 연이어 고품질 고기 먹고 힘이 부쩍 나겠군요. 앞다리는 그냥 삶아먹기로 했습니다. 냄비에 앞다리와 양파등을 넣고 보글보글~ 끓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증기 속에 신비하게~ 가려진 앞다리]


냄비안의 앞다리를 신비하게? 가리는 수증기처럼 제 머리도 아득하니 고기생각밖에 나지 않네요. 주방을 떠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메~ 언능 먹고 싶어요~]


삶은 고기는 굽는 고기와는 틀리게 담백하니 고기 특유의 맛을 즐길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보통 돼지 비린내를 조심해야 할 것 같은데..일단 먹어보자고...와~ 역시 돼지 비린내 하나도 나지 않으면서 씹는 고기 사이로 배어나오는 담백한 맛이 꿀맛~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를 곁들은 고기와 밥을 입안에 넣어서 오물오물~ 냠냠~ 캬아~ 무지 맛있습니다. 어머니도 맛있다고 하시네요. 조촐한 가족이 즐기는 이런 식사시간이야말로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소박하면서도 즐거운 식사시간을 주신 도토리속 참나무 쇼핑몰에게 감사드립니다.


덧1) 관련 사이트
도토리속 참나무 블로그/쇼핑몰 : http://dotorinamu.tistory.com/
미페이님의 블로그 : http://mep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