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우토로 운동(07)

핸드폰 문자, 싸이월드, 전단지용 우토로 알림글 배포합니다.

+ 저금통 이벤트도 하고 알림글 배포도 하자.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주기 위한 자발적인 아이디어 모음에서 다수의 네티즌/블로거들이 '알림글 배포' 에 대한 의견도 같이 제시했습니다. 그래서 우토로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시해준 네티즌/블로거들의 열망을 살려보고자 미흡하게나마 알림글을 만들었는데, 특히 저같은 경우는 글을 재밌거나 발랄하게 쓰지 못한 부분에서의 한계가 느껴지기 때문에 다음의 견본 알림글을 보시고 나름대로 수정하여 친구한테 문자도 좋고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홈페이지도 좋고, 학교 단체의 게시판에 붙여 놓으셨으면 합니다.

이런 이벤트를 할때 무엇인가 콩고물이 있으면 좋겠는데 저희가 그럴 역량은 안되고 다만 우토로에 희망을 실제로 주는데 기여 함으로써 뿌듯함을 얻어가는것 이상의 성과는 없으리라는 기대로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아래의 알림글들을 실제로 써보신 분의 후기를 꼭 후기나 한줄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의 알림글을 추가/수정 하셨을 경우에도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적용하겠습니다.

우토로에 희망을~ 주기위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 핸드폰 문자 80자 버전 (메신저 용으로도 조금 줄이면 될것 같군요)

일본식민지노역에시달린 일본우토로마을의 우리동포를 도웁시다. (www.utoro.net)

억울하게 쫓겨날 위험의 일본우토로마을의 우리동포를 도웁시다. (www.utoro.net)

겨우가꾼 삶의터전 계속 사실수있게 일본우리동포를 도웁시다. (www.utoro.net)

일본 우토로 마을 우리동포가 쫓겨날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www.utoro.net)

해외동포와 외국인들도 우토로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www.utoro.net)

+ 싸이월드 연예인 방명록에 알림용 (메일용으로도 될것 같습니다.)

정석 호소 버전 :
안녕하세요~ 평소 팬으로서 ㅁㅁㅁ님을 열혈히 좋아하고
있습니다.

제가 ㅁㅁㅁ님을 열혈히 좋아하는 이유는 예쁘신것(멋진것)
도 있지만, 무엇보다 마음씨도 예쁘실것(멋지실것) 이라는
친근감 때문입니다~

혹시 억울하게 쫓겨날 위험의 일본우토로마을의 우리동포
할아버지/할머니에 대한 슬픈 이야기를 아시나요.

www.utoro.net에 가시면 자세한 상황을 아실수 있고
cafe.naver.com/utoro, cafe.daum.net/hope4utoro
에 가시면 우토로 마을 지키기 관련하여 자발적으로 탄생되고
진행되고 있는 블로거들의 노력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만으로는 힘이 부족하고 ㅁㅁㅁ님처럼 대중에게
인기있는 분이 나서주시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간단한 홍보만이라도 큰힘이 될것입니다. 우토로에 대한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발랄하게 버전 :
와~ 이렇게 ㅁㅁㅁ님 방명록에 인사를 하게되어 영광인걸요~! *^^*
평소 ㅁㅁㅁ님의 노래(또는 드라마)에 푸욱~ 빠져 있는 광팬이에요~

광팬으로서 제일 좋아하는 ㅁㅁㅁ님에 대해서만 관심을 쏟고 있었는데
최근에 저는 어느 안타까운 이야기를 접하면서 그곳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혹시 억울하게 쫓겨날 위험의 일본우토로마을의 우리동포
할아버지/할머니에 대한 슬픈 이야기를 아.세.요~?

www.utoro.net에 가시면 자세한 상황을 아실수 있고
cafe.naver.com/utoro, cafe.daum.net/hope4utoro
에 가시면 제가 ㅁㅁㅁ님께 쏟아붓는 관심처럼 새롭게 관심
가지게된 이유를 알수 있을꺼에요~

보시고 간단한 홍보라도 부탁드릴수 있을까 하여~ 이렇게 인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우토로에 대한 사랑과 홍보 부탁드려요~ *^^*

+ A4지 게시판용 : 중/고등/대학교 외 각급 단체 배포용

- 일본 강제동원마을 우토로를 도웁시다. -

 

 

세상이 아프간 납치와 학력위조로 시끄럽고, 정치는 대선으로 혼탁해져 있지만 우리에겐 잊어선 안될 일이 있고 힘들어도 도와야 할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기 이중 삼중으로 말도 안 되는 고통을 받고 사시는 분들께서 계십니다.

 

일본 교토에는 일제강점 하 비행장 건설을 위해 강제 동원을 당한 우리 동포들이 지난 60여 년간 정착해 살고 있는 우토로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일본 패전 후 고향에 돌아오지 못하신 재일동포들이 서로 의지하며 나름의 생활터전을 이루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침략전쟁 때문에 마음대로 할아버지/할머니를 강제동원 하여 한 인간의 인권을 짓밟은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거기에 대한 보상은커녕, 최소한의 윤리도 없이 2007 9 30을 기한으로 하여 일방적 철거를 통보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안에 대해 우리나라 정부는 동포 보호 차원과 이전 정부의 과오를 바로잡겠다는 적극적인 태도로 나서야 하고, 일본 정부도 과거사 반성과 책임을 진다는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데, 우리나라 정부는 외교문제로 비화될까 나서지 않고, 일본 정부는 마냥 뒷짐만 지고 있으니 실로 답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 마지막으로 우토로를 살리기 위한 노력이 미약하게나마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이슈화를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산을 옮기는 사람은 작은 돌멩이부터 옮긴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우리도 우토로 마을 지키기에 동참하여 서명도 하고, 작게나마 성금도 보내는 등의 작은 실천이 따른다면, 평생을 일본에 의해 억울하게 고생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보살피고자 하는 우리의 바램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일본 강제 동원 동포 마을 우토로를 도웁시다.

http://www.utoro.net


+ 기타 기업 단체, 언론, 정치인, 정부 배포용은 위의 글을 참고로 따로 특화하여 만들면 될것 같습니다. 또는 좋은 글 있으십니까? ^^

우토로의 희망을 기다리는 마지막 30일 시작~! (~ 2007.9.30)
일본 강제동원 노역에 시달린 일본 우토로 마을의 할아버지/할머니가 쫓겨날 위기에 놓였습니다.
우토로 토지소유권자에게 토지구입확정을 해주어야 하는 기한인 9월 30일까지 남았습니다.
오늘도 기도하는 마음으로 모금과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토로의 희망을 기다리는 마지막 30일 참여 방법"

   ♥ 아고라 청원 바로가기 (10만인 서명을 향해 출발~)
http://agoraplaza.media.daum.net/petition/petition.do?action=view&no=29202&cateNo=245&boardNo=29202   

   ♥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송금 바로가기
http://www.beautifulfund.org/foundation/addOn/campaign/cp_content.jsp?c_no=006005001&CampaignID=7

   ♥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돈을 굳이 내지 않고도 간단한 한문장만 쓰기만하면 500원씩이라도 기부하실수 있습니다.
기부 목표 쓰고 콩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를 먼저 하여 콩을 받으시고,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를 통해 기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