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바스크립트 개발 툴킷(JSDT) 살펴보기

자바 스크립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노가다' 입니다. 웹 프로그래밍 자체가 노가다 성격이 있는데다 자바스크립트 짜고 테스트하는 일이 만만치 않거든요.

자바스크립트는 교통체증으로 가득한 서울 한복판에서 공사하는것과 비슷합니다. 이곳은 각종 자재를 원할하게 옮겨야 하지만 엄청난 교통체증 덕분에 항상 고생하면서 공사해야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도 일반 에디터에서 대충 날림으로 짜보고
alert문을 적당한 소스에 배치한 후, 해당 페이지를 테스트 하기 위해 몇단계의 페이지 이동을 거쳐서, 그 페이지에 도착하고, 직접 하나하나 INPUT FIELD를 입력한 다음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다른 언어에 비해 한번 짜기가 그야말로 노가다 스럽고 짜증이 납니다.

언젠가 자바 IDE툴 이클립스에 찬사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이클립스 덕분에 자바 개발자는 교통이 뻥뻥뚫리는 곳에서 공사하는것과 같습니다. 이클립스의 장점중에 하나는 플러그인을 이용한 무한한 확장성 이죠.

이클립스의 다양한 기능이 자바스크립트에도 적용되는 확장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JSDT(JavaScript Development Toolkit)는 이클립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플러그인으로 견고한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도구입니다. JSDT는 개발을 순탄하게 해주며, 코드를 단순하게 유지할 수 있고, 순수 자바스크립트 파일과 HTML에 내장된 자바스크립트의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기본적으로
기본적으로
자동 완성 : 명령어의 자동완성
에러 확인과 수정 : 에러 경고
퀵 픽스 : 에러 해결방법 도움 기능
코드 포맷 : 코딩 표준대로 코드를 자동으로 정리해준다.

등의 다양한 이클립스 고유의 기능을 자바스크립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언능~ 써봐야겠습니다. ^ ^


> IBM developerWorks

자바스크립트 개발 툴킷(JSDT) 살펴보기

> 산골
developerWorks

자바 개발자의 이클립스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