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우토로 운동(07)

우토로에 희망을, 네이버 활동 보고 합니다.

+ 우리카페가 네이버 카페 대문에 걸리다.
 
이번주 월요일은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활동이 어느분 표현따라 휘발유 속에 급속하게 타오르는 불길과 같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우토로에 희망을 카페가 하루종일 카페 대문에 걸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타 대형 포털 다음 메인에는 맑고맑은 중학교 학생들의 우토로에 희망을 성금 모금 글을 멋지게 기사해준 블루팡오님의 글이 떴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로 카페 대문 신청한적은 없는 듯 한데 네이버 관계자들도 도와주니 예상 밖의 지원에 힘을 얻었습니다.

+ 카페 회원이 직접 올린 아이디어 모음과 처리
 
그동안 카페 활동을 통해 여러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예상할때는 카페 회원 연령대가 높을줄 알았는데, 카페 회원 목록을 보면 중,고등학생 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회원중에 특히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보며 요즘에 좋게 보이지 않았던 사춘기 거친 학생들의 이미지는 멀리 날아가고 맑은 순수한 학생들의 마음이 와닿았습니다.

1. 홍보 관련 제안
- 우토로 철거에 대한 알림용 글을 작성하면 어떨까 합니다. : 리안님
“긴 글은 읽지 않는 넷유저들의 특성상 짧고 중요한 말만 압축적으로 정리된 알림용 글을 작성했으면 합니다. 학교나 회사, 공공장소의 게시판에 부착하는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겠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지 않을까 싶어요. 또 우토로 사건에 대한 문자 (90kb)를 작성해서 핸드폰 주소록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일도 홍보로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알림글 문자용, 싸이월드 방문자용, A4지 게시판용으로 제작 하겠습니다.
 
- 연예인들의 미니홈피에 가서 홍보 하는건 어떨까요? : 대뚜루님
"연예인들의 미니홈피는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는 곳이니 그곳에서 눈살이 찌푸려지지 않도록 최대한의 양해를 갖추고 우토로 마을에 대한 홍보를 하는건 어떨까 합니다. 그렇게 하다 우토로 마을에 관심이 생긴 연예인이 팔 걷고 홍보에 나서준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 알림글 문자용, 싸이월드 방문자용, A4지 게시판용으로 제작하여 연예인들 배포 예정, 연예인 배포 요원도 모집해야 겠군요.
 
- 대선후보와 각 정당에 호소하자 : 바다님
"얼마 안있으면 대선이잖아요. 각 당의 대선후보와 각정당에 호소 하는 겁니다. 딴데는 몰라도 정치하는 사람들과 각당들 표심 얻으려고 별짓을 다하는 시즌이잖아요. 그리구 정치하시는 분들 돈 많은건 세상이 다아는 진실, 대선을 앞둔시점에 정치권에 호소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서 한자 올립니다."

->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이슈화가 성공하게 하여 정치인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효과를 노리면서, 정치인 호소를 위한 알림글도 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방송에 집중적으로 내보내기는 어떨까요 : 로코님, 이스트라님 의견도 비슷
"우토로마을을 방송에 내보내는게 이 사연을 알리는 우선적인 방법일것 같아요. SBS KBS MBC 뉴스나 다큐멘터리로... 혹시 주위에 기자분들이나 PD이런분들 계시면 제의하시고...광복절때쯤 뉴스에서 우토로 마을 나왔는데 저도 그때 우토로 마을에 대해서 처음 알았어요.좀더 집중적으로 나올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아요 '세상에 이런일이' 라도 뭐 안될까요

-> 예전에 PD수첩에도 나오고 그랬었다는데요. 그 부분은 우토로 국제 대책회의 관계자께서 따로 진행중이고 실비단안개님 제안과 연계되어 진행하겠습니다.
 
- 중, 고등학교에 우토로를 살립시다 라는 포스터를 만들자 : 김소희님
"1. 중, 고등학교에 우토로를 살립시다 라는 포스터를 만들어서 학교에 배부하거나, 학교 게시판에 붙여 놓는것은 어떻습니까? 혹은 지하철 탑승구에 포스터를 붙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붙이는것 이것이 가장 핵심적인 아이디어 입니다.”

“2. 오프라인 각 공간에서의 홍보, 두번째 의견은 기부함을 만들어서 서점과 같은 곳에 놓는것을 어떨까요? 유명브랜드의 커피숍 같은곳에 기부함을 만들어 놓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발로 뛰어야 할수 있는 일이긴 하지만 사람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얼토 당토 안되는 소리 일지 몰라도 사람들에게 매체가 인터넷만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런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만약 이 아이디어를 사용하게 된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할 생각 입니다.”
 
-> 일단 학교에 붙일 출력물을 만들테니 소희님 학교에 붙여주셨으면 합니다. 기타 저희 인력이 현재 온라인을 통한 홍보에 집중하는데도 여력이 모자란편이라, 오프라인까지 발품을 팔 인력과 시간들이 다들 안되서 역량이 분산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실행 가능한 인력이 없으면 쉽지 않을것 1. 번은 비슷하게 실행될 예정입니다.

-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보는 게 어떨까요? : 다음카페 Orchis님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중국의 동북공정 등 다른 나라에서 역사 왜곡을 하고 있는 이 때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안내문 형식으로 하나 써주시면 제가 인쇄해서 저희 학교 교실마다 붙여놓을게요.

팬클럽과 손을 잡자 이것도 넓게 보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자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팬클럽만큼 학생들이 단결하는 단체가 없거든요. 여러분들이 싫어하지만 않으신다면, 제가 한번 제안해 보겠습니다.”

-> 알림 글 만들겠습니다.

- 방송국을 두드리자 : 실비단님
http://cafe.naver.com/utoro/173
참고

-> 이것은 따로 의견제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 부탁드고요. 그외 별도로 알림글 만들겠습니다.

2. 기부 관련

- 해피빈 콩을 모아 기부합시다. : 천사의 루님
“지금 현재 우토로를 위한 모금이나 여러 관심과 함께 해서 하면 좋을 듯 한데 어떠신지 글자 몇자 쓰고 클릭만 하면 하루 한 사람당 500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기부 목표 쓰고 돈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이곳을 클릭 하시어 기부 목표란에 글을 쓰시면 (예: 우토로 마을을 위해 5개 기부) 콩5개가(현금500원) 지급됩니다. 이것을 아래 링크되어 있는 지구촌 동포 청년연대에 기부해 주세요. 여기서 우토로 및 재외동포를 돕는 일을 한다 합니다.작은 하루에 500원씩 이지만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합심 한다면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해피빈 콩모으기 행사는 지속적으로 하니 계속적인 관심바랍니다. 저도 하다보니 3,500원 기부 되었네요.. 현재까지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

-> 기부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아름다운 재단 직접기부라고 생각하며, 해피빈 동포연대 활동비 및 우토로는 간접지원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공짜로 기부할 수 있으며 마음만 있으면 더 추가할 수 있으니 해피빈 참여를 공지로 띄워 적극 유도 하겠습니다.

맨트는 이런식으로 하여 우토로 활동에 참여하시는 블로거들께서 우토로 관련 소개에 아래 맨트를 추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돈을 굳이 내지 않고도 간단한 한문장만 쓰기만하면 500원씩이라도 기부하실수 있습니다.

기부 목표 쓰고 콩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를 먼저 하여 콩을 받으시고,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를 통해 기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우토로 활동에 참여하시는 블로거들께서는 위와 같은 맨트를 추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단체이름으로 싸이월드에도 기부할수 있다. : 푸른가을님
"블루팡오님이 싸이월드에 클럽을 개설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오늘 싸이월드를 들러보니 '네이버'의 해피빈과 같은 기부 프로그램과 서명 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약 20여일도 남지 않은 상황이지만, 온라인을 통한 관련 내용 확산은 짧은 시간에도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우토로 국제 대책 회의 관계자 분께서는 싸이월드의 '사이좋은 세상'에 대한 검토를 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없는 상태라 바쁘실 것으로 알고 있으나, 우토로 문제 해결을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이니 시간을 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간단히 살펴본 바로는 '단체'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에만 '서명'에 대한 제안이나 '후원'에 대한 부분을 검토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부는 '도토리'를 통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을 포함한 싸이월드 이용자들의 기부금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우토로 마을 국제대책 회의 관계자께 메일을 보냈습니다.

+ 제안 처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싸이월드 방문자용, A4지 게시판용, 연예인, 정치인, 언론 대상 알림글을 만들겠다.
-> 알림글 직접 참여해주셔도 좋습니다. 알림글 작성후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카페에 올려주시거나 이곳으로 트랙백 걸어주세요.

해피빈을 카페 공지로 적극 알리고, 앞으로 우토로 관련 블로깅 하단 기부 참여 알림글에도 해피빈 내역을 포함하겠다.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http://cytogether.cyworld.com 은 우토로 관계자께 메일로 질의했다.

+ 제시해주신 제안 외 지금 역량을 이렇게 쏟아 부을 예정이다.

"우리 아저씨/누나들끼리 힘겹게 해야될줄만 알았던 온라인에서의 우토로 운동에 맑고 맑은 샛별같은 여학생이 짠~하고 등장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열정을 불어넣어줬고, 우토로 할아버지/할머니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생겼습니다.

단미님의 감동적인 '돼지 배갈라서 우토로 모금하기' 글에 감명을 받아 아저씨, 누나들도 저금통 릴레이를 이어받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뽀로로야 어떻하면 좋겠니?, 우토로에 저금통 보내기 동참합니다 등)

- 단미님과 같은 학생들
- 아들/딸을 둔 부모
- 사무실 직원의 저금통

등 저금통 릴레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이것을 기사로 써서 이슈화가 된다면
- 우토로 마을 지키기 기금 마련
목적 말고도
- 우토로에 도움줄수 있는 정부나 기업단체 설득
에도 도움이 될것 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은 저금통을 깨는 과정을 위의 링크된 주소의 내용처럼 사진도 찍고 글로 써서 자기 블로그와 네이버 우토로에 희망을 카페 '희망의 저금통 릴레이' 에 올리는 것입니다. 이 기사들이 차곡 차곡 쌓이면 언론, 기업단체, 정부의 설득용으로도 쓸수 있고 실제로 기부도 할수있으니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우토로의 희망을 기다리는 마지막 30일 시작~! (~ 2007.9.30)
일본 강제동원 노역에 시달린 일본 우토로 마을의 할아버지/할머니가 쫓겨날 위기에 놓였습니다.
우토로 토지소유권자에게 토지구입확정을 해주어야 하는 기한인 9월 30일까지 남았습니다.
오늘도 기도하는 마음으로 모금과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토로의 희망을 기다리는 마지막 30일 참여 방법"

   ♥ 아고라 청원 바로가기 (10만인 서명을 향해 출발~)
http://agoraplaza.media.daum.net/petition/petition.do?action=view&no=29202&cateNo=245&boardNo=29202   

   ♥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송금 바로가기
http://www.beautifulfund.org/foundation/addOn/campaign/cp_content.jsp?c_no=006005001&CampaignID=7

   ♥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돈을 굳이 내지 않고도 간단한 한문장만 쓰기만하면 500원씩이라도 기부하실수 있습니다.
기부 목표 쓰고 콩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를 먼저 하여 콩을 받으시고,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를 통해 기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