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칼럼

아침 수련, 아침 공부

아침수련을 실행한지 2 이상은 된것 같습니다. 아침수련을 습관화 하기 까지 저도 엄청난 저항에 부딪혔습니다결국 아침수련을 습관화 할수 있었던 것은 아침수련을 몸이(=잠재의식)원했다는 것이에요. 엄청난 잠의 유혹을 이겨낼 정도로 몸은 아침수련을 원하고 있습니다아침수련을 하면 나에게 많은 유익함을 준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유익함을 주기에 장비도 감기는 눈꺼풀은 막을수 없다던 절대 강자 잠의 유혹을 뿌리칠수 있을까요.

인생은 나와 남과 조직간 전쟁의 연속입니다. 아침에 잠의 유혹을 이겨내고 아침 수련을 할수 있다면 나는 잠이라는 적과 싸워서 이긴것입니다. 만약 아침수련을 한다면 나는 일어나자마자 잠이라는 적과 싸워 이겼다는 승리감을 얻습니다.


아침수련을 하면 따뜻한 아침밥을 먹은 것처럼 든든합니다. 구본형님등의 자기계발 전문가는 오늘 하루를 사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오늘 하루를 사는 것은 놀고,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제 보다 나은 내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기본일 입니다. 아침 수련을 하면 이미 하루의 절반 이상을 살았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나는 아침수련 몇십분을 것만으로 오늘 나머지23시간(아침수련 1시간 빼고..) 하루의 승리자가 같은 든든함, 성취감을 누릴 있습니다.


아침수련을 하면 수련 종목에 대해 끈을 놓지 않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여 해당 종목에 대한 목표 달성 성과를 얻을 있습니다. 저는 아침수련에 운동과 영어공부등을 하는데 영어공부는 20여분 밖에 못합니다. 그래도 일주일에 한두번 하는것보다 매일 하는 것은 차이가 입니다. 아무리 성과가 없는 같고 공부하는 시간이 미약해도 끈을 놓지 않고 꾸준히 하면 나도 모르게 뒤돌아보면서 여기까지 왔네~ 입니다. 마치 산을 올라갈때처럼 말이죠. 걷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으면 끝내 목적지에 도달한다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아침수련을 하고 아침에 공부를 하면 머리가 돌아갑니다.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무엇인가를 하려면 머리가 띵하고 안돌아갑니다. 아침수련 할때는 퇴근시간 후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머리가 돌아가서 저절로 공부가 되는것을 경험합니다. 

아침수련을 하면 종목의 실행으로 인한 실질적인 효과를 얻을 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태극권 (지금은 형의권이란 것을 합니다.)수련을 하면서 실질적인 성과를 얻습니다. 두통이 없어지고 호흡기가 강해지고 뱃살이 줄어들고 몸이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만약 영어공부를 한다면 영어를 있을 것입니다.

아침수련, 아침공부를 하면 좋은점 다섯가지를 이야기 했습니다. 요즘에는 아침에 글쓰기 종목도 추가 했습니다. 제가 아침에 글쓰기 습관까지 실행한다면 일주일에 3번은 블로그에 글을 올릴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아침에 30분내 글쓰기 하느라 싱겁고 정제가 덜 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짧게 쓰기 >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맘대로 과거/현재/미래 IT 전망  (0) 2017.01.11
졸력  (0) 2017.01.05
이병이 된다는 것  (0) 2017.01.02
꿍푸를 쌓는다는 것  (0) 2016.12.29
독학보다 좋은스승  (0) 2016.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