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수영

스피도 핑거워치 사용기 (생활수영인생 2막~)

제가 블로거로 활동하다보니 다른 블로거의 글들도 많이 읽습니다. 그런데 유명 블로거들 보면 최신 전자제품 과 자전거등의 최신 운동기기 사용기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그분들의 글을 볼때면 부럽기도 하고 먼 얘기 같은 느낌도 듭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가 쉽게 가지지 못하는 희소성 있는 첨단 운동기기를 보여드립니다. 저는 수영을 열심히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저는 수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수영경기 보는것도 좋아하는데 이번에 박태환 덕분에 원없이 수영경기 봤네요.

제가 한창 수영 동영상보고 수영 열심히 할때 저의 수영 훈련 기준은 지구력을 늘리는 것 이었습니다. 자유형은 1500미터 가야지..접영은 언제 100미터를 가보나..근데 수영 동호회 딱 한번 나갔는데 그분이 그러시더군요. 수영의 고수는 '속도' 로 판가름 하는거야~!

아~ 그렇지..속도로 판가름 하는거지. 그러나 저는 속도 높이는 훈련을 제대로 할수 없었습니다. 왜냐면 나 혼자 속도를 재는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속도를 재지 못하니 동기부여도 안되고 재미도 없고, 그래서 천상 지구력 훈련밖에 할수 없었습니다.

중간에 혼자서 속도를 잴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은 없나 하고 인터넷을 찾아봤습니다. 무슨 핑거워치라고 손가락에 차서 재는, 내가 찾은 비슷한 개념의 아이디어 스톱워치가 있었는데, 인터넷에 많이 보이는 그 핑거워치는 잔고장이 잦다는 평도 있어서 쓰기가 불안했습니다.

그 뒤 지구력 위주의 대충 수영훈련 한지 1년...이제 슬슬 지겨워지고 그래서 다시한번 속도를 잴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그 결과 찾았습니다. 바로 S회사에서 나온 '핑거워치'  좀 대중화된 핑거워치보다 훨씬 좋다는군요. (아 이 글은 후원으로 작성하는 글이 아니라 그냥 개인적으로 올린 글입니다...;)

[좀 대중화된 다른 핑거워치 제품 보다 더 고급스럽다. 그도 그럴것이 더 비싸다. ;]

[착용감은 손가락에 착 달라붙어 만족스럽다.] 

주요 기능은, 일반시계, 알람, 스톱워치, 기록 보기 등의 기능이 있고요. 스톱워치 기능은, 전체 역영 타임, 랩타임별 구간 기록, 가장 빠른 랩타임, 가장 느린 랩타임, 평균 랩타임 등의 자세한~ 스톱워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깐 이걸 쓰려면 처음출발할때 스타트를 누르고 구간마다 '랩'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간 체크가 되는 식입니다.

이 비싼걸 구입하고..드디어 사용하는 날~! 착용감 대만족..정말 만족스러운 것은 제 수영인생의 2막이 시작된듯한 시야가 탁 트인 기분, 내 영법별 속도를 정확히 알게 되니 수영이 더 재미있고, 동기 부여도 되고, 무엇보다 겸손해지는군요~!

겸손해 진다는 것은 내 속도가 형편없다는 것을 알게되었다는 것이죠. 지금은 어림 없지만 자유형 50미터를 29초에 뛰는날..수영 마스터즈 대회에 도전해볼랍니다.~! 한마디로 수영 마니아라면 후회 없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한가지 단점은 버튼키감이 좋지 않습니다. 딱부러지게 버튼을 눌렀다는 느낌이 없어서..내가 버튼을 제대로 눌렀는지 약간 햇갈립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점이라기 보다는 어쩔수 없는것인데, 이 핑거워치 반지? 를 끼고 접영을 할수 없습니다. 접영했다가는 소중하고 비싼 이 반지도 망가지고 상대방에게는 엄청난 흉기가 됩니다. 그외는..왜 이제 이걸 샀나 싶을정도로 최고의 수영 운동 아이템입니다.


- 이 제품의 가격이 정식 사이트에서는 99,000원인데 저는 공구로 69,000원에 샀습니다.

- 부록으로 제가 처음으로 재본 수영 기록을 올립니다. 앞으로는 수영일지란에 매주 수영기록을 올리려고 합니다. 이러다가 수영 블로그 되지 않도록..; 다른 글도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