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비보이 글(02~08)

비보잉 리뷰 (레드불 비씨 원 2005 비보이 홍텐 16강 배틀)

대한민국 비보이들 중에는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세계최고 비보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비보이 홍텐’ 이라는 유명한 비보이가 있는데 혹시 들어보셨나요?

비보이 홍텐은 세계인 입니다. 유럽, 미국, 아프리카, 아시아 등을 돌아다니며 세계대회 참가, 공연 참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비보잉 실력 하나로 세계에서 인정받은 말 그대로 세계인입니다. (특히 유럽에서 더 알아주는 것 같습니다.)

비보이 홍텐의 프로필은 다음에 자세히 알려드리고, 오늘 보여드릴 비보잉 동영상은 2005년 세계 4대 비보이 배틀 대회 중 하나인 ‘레드 불 비씨원(Red Bull BC One)’ 16강 비보이 홍텐과 비보이 모이와의 배틀 장면 입니다.

레드 불 비씨원(Red Bull BC One)이란 대회의 특징은 화려한 영상미 입니다. 최고급 카메라로 비보이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섬세하게 담고 있습니다. 그외 여러가지 앞서나가는 점이 많은 대회인데 이 대회 설명 역시 다음에 자세히 하고요.

(이 포스팅에도 비보이 홍텐과 레드 불 비씨원에 대하여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비보이 홍텐 레드볼 비씨 원(Red Bull BC One 2007) 3위 하다.)

2005년 어느날 독일 베를린 레드불 비씨원 플루어~ 에서 16강 첫 배틀이 시작되었습니다.  자~ 배틀이 시작…되기 전에 덩치 큰 MC가 소개를 오랫동안 하네요 ^ ^;

그런데 저 MC도 유명한 MC입니다. ‘라젤’ 이라는 ‘비트박서’ 인데요. 비트박스 분야에 세계최고라고 알고 있습니다. 사회도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잘 합니다.

MC의 소개가 조금 이어지고 있습니다..소개하는 동안 잠깐 이 배틀을 소개하는 이유를 말씀드리면, 이 배틀에서 비보이 홍텐의 필살기들이 많이 작렬하기 때문입니다. 홍텐이 첫 경기에 필살기를 많이 쏟아부어서 결승전에서 고전했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아~ MC의 소개 맨트가 끝났군요. 배틀이 시작됐습니다. 우리의 비보이 홍텐 웃으면서 경쾌하게 탑락을 합니다.



그리고 바로 필살기 하나 날려줍니다.
1:27~1:29 덤블링 프리즈 (가칭)
그리고 휙휙~ 몸을 움직이더니 홍텐만이 할 수 있는 체어 프리즈(팔을 기역자로 꺾어서 몸을 지탱하는 기술)를 멋지게 성공 시킵니다. 관중들 환호와 박수 계속됩니다.
1:37~1:49 드롭 체어 프리즈 (정식 명칭)
다음 모이의 반격, 멋진 파워무브 필살기를 보여줍니다.
2:10~2:11 모이 필살기 (플레어+먼치밀 파워무브)
다음 두번째 배틀, 제가 볼 때 홍텐의 가장 고난이도 기술 하나가 바로 멋지게 꽃힙니다.
2:32~2:37 스피닝 에어 체어 (정식 명칭)
그리고는 홍텐만의 멋진 프리즈를 보여줍니다. 관중들 감탄한 나머지 일어나서 환호와 박수 보냅니다. 홍텐은 조용히 하라는 듯 프리즈 상태에서 쉿~ 포즈를 날려줍니다. 환상 적입니다.
2:55~3:00 홍텐 프리즈 (정식 명칭)
비보이 모이는 눈에 띄는 무브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마지막 홍텐의 무브.. 여기서 홍텐이 다시 멋진 기술 하나를 보여줍니다. 이 기술이 폼나는 것으로 따지면 최고인 기술입니다. 다만 여기서는 화면이 가려서 잘 보이지는 않는군요.
3:47~3:50 브릿지 나인티 (정식 명칭) (덧1 참고)

배틀이 끝났습니다. 이것 뭐 비보이 홍텐이 필살기 충분히 아껴도 이길 수 있었는데 너무 비보이 모이를 몰아붙였나 싶을 정도군요.
심사위원 전원 판정승으로 8강에 진출합니다. 이상 글로 그림 그리는 산골소년, mckdh, mc산골소년 이었습니다.

역동적인 주말 보내세요.

덧1) 비보이 홍텐의 브릿지 나인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 2) 재미로 맞춰보는 퀴즈. ^ ^ 2007년 비보이 홍텐을 남아공에서 인터뷰한 블로거가 있습니다. 이 블로거는 누구 일까요?  다음 블로거 이시고 지금은 조용하게 활동하시지만 과거 화려한 블로거 생활을 하신 분입니다. 특히 아래 동영상에서는 '네이티브 영어'가 인상적입니다. 제 블로그도 종종 방문해 주십니다.  참고로 비보이 홍텐은 수줍음이 많고 말이 어눌한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랑 닮았군요. 헤헤. 그럼 재미로 맞춰보세요. (당사자 블로거 께서는 함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추가 : 뜨거운 호응? 에 감사드립니다. ^ ^; 아래 동영상에 비보이 홍텐을 인터뷰한 블로거는 남아공에서 행복한 삶을 가꿔가시는 심샛별님이십니다. 심샛별님 네이티브 영어 최고~ ^ ^



덧3) mc산골소년의 다른 비보잉 글은 '비보잉' 카테고리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