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비보이 글(02~08)

비보이 팬들의 성지 순례 동영상 (UK2002 피직스)

우리 모두는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우리가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유는 신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정신이 아름답고..등의 거창한 이유도 있지만 각색된 드라마보다 훨씬 더 극적이고 감동적인 역전 드라마가 창출되기 때문입니다.

감동의 역전 드라마를 예로 들면 2006 WBC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일본전 이승엽의 역전 투런 홈런과 2002 월드컵 홍명보의 결승골 4강 신화는 지금도 되새겨 보시면 가슴을 후벼 파는 짜릿함과 후련함을 느끼실 겁니다.

음악적인 요소와 스포츠적인 요소가 섞인 비보이 세계에서도 야구와 축구처럼 우리나라 비보이 역사에 길이 남을 감동적인 순간이 있었는데요. 바로 우리나라 비보이가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 대회 우승하는 바로 그 순간이 해당됩니다.

우리나라 비보이 씬이 대중적으로 인정 받지 못하고 언더그라운드에서 조심스럽게 꽃을 피워가던 2002년 우리나라는 ‘프로젝트 코리아’라는 대표팀을 구성하여 세계 4대 비보이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영국 UK BBoy ChampionShip 2002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때 비보이 솔로부문 배틀에서는 10대 후반 약관의 비보이 홍텐이 준우승의 기염을 토했고, 크루 단체전에서 우리나라는 참신하고 열정적인 무브로 결승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결승전 상대는 프랑스의 베가본드라는 유명한 크루였는데요. 베가본드에는 지금은 팝핀의 대가로 꼽히는 비보이 살라등의 유명 프랑스 비보이들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코리아는 베가본드를 상대로 치열한 배틀을 펼쳤고 결국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심사위원들은 2:2 연장 배틀을 제안합니다.

베가본드에는 비보이 살라와 까칠해 보이는 프랑스 비보이 한명이 나왔고, 프로젝트 코리아는 비보이 피직스와 비보이 홍텐이 출전하였습니다.

감동적인 우승의 순간은 2라운드 비보이 피직스의 마지막 배틀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때 우승하는 순간이 어찌나 굉장하고 멋진지 비보이 마니아들은 이 우승 당시의 동영상을 만번 이상 돌려봤다고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말하곤 합니다. 어디 비보이 마니아들의 댓글을 볼까요.


> 우리나라 비보이 팬들의 댓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유튜브의 외국인 댓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흠..정리하면 피직스와 홍텐이 같이 출전하면 무적이고..특히 피직스가 스크래치와 일치되는 굉장한 무브로 멋지게 배틀을 끝냈다고 하는군요. ^ ^;


> 성지 순례 동영상 감상

2라운드로 진행됐던 연장전 중에서 두번째 라운드 홍텐과 프랑스 비보이 그리고 비보이 피직스 부분만 추출하여 올렸습니다. (원래 유튜브 원본 동영상이 9분짜리였는데 9분짜리 올리면 아무도 봐줄 분이 없을 것 같아서 2분으로 줄여서 올렸습니다. ^ ^; 아~ 시간 없는 분은 잠깐 기다리셨다가 1분 2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 ^)

홍텐의 촌스러우면서도 풋풋했던 모습과 프랑스 비보이의 부드럽지 못한 무브를 보시면 드디어 피직스의 ‘에어워크’라 불리는 대박 무브가 나오는데요.



1:30 ~ 1:55 비보이 피직스의 에어워크

1:35초 즈음에 DJ가 갑자기 ‘스크래치’를 박박 긁기(?) 시작합니다. 음악 소리를 크게 하면 실감나게 들릴 듯 합니다. 그런데 피직스가 DJ스크래치에 맞춰 에어워크를 신들린 듯 하고 드럼소리에 맞춰 프리즈를 합니다. 그리고 이젠 끝났다~는 듯한 마무리 프리즈 까지.. 그리고 DJ의 음악은 꺼지고 관중들 심사위원 모두 피직스의
DJ스크래치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음악과 하나되는 신들린 무브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세계 대회 우승하는 순간 이었습니다.~!


> 관중들 반응 보는 재미

동영상을 보시면 가운데 예쁘장한~ 여성은 심사위원 비걸로 보입니다. 심사위원이면 보통 내색을 하면 안되는데 경악한 나머지 조심스럽게 박수를 치는 모습이 보입니다. 왼쪽의 크레이지 레그라는 MC도 감탄하는 모습 보이고 오른쪽 아래의 모자 쓴 외국인은 아예 모자를 집어던지는군요. 모두 다 경악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상상속에서나마 ‘에어워크’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성지 순례 동영상이 하나 더 있는데요. 다음 편에는 비보이 홍텐의 성지 순례 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에어워크 하듯 경쾌한~ 한주일 보내세요. 이상 글로 그림 그리는 산골소년, mckdh, mc산골소년 이었습니다. Peace~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직스의 최근 무브,
http://www.cyworld.com/physicz/]

> 산골 블로그의 다른 글은 '비보잉 카테고리'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