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비보이 글(02~08)

비보이윙, 레드불 비씨 원 2008 프랑스 우승 (Red bull BC One 2008 France)

요즘 비보이 세계에 관심이 뜸했는데 반가운 뉴스가 들려왔습니다. 바로 진조 크루의 비보이 윙이 11월 5일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4대 비보이 대회 중 하나인 레드불 비씨 원(Red Bull BC One)에서 우승한 소식입니다. 역시 대한민국 비보이 최고~! 오늘은 비보이 윙 우승 소식과 관련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비보이 윙은 제가 알고 있기로 약 2년전부터 각종 대회 우승하면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새로운 얼굴~ New Face 입니다. 비보이 피직스, 홍텐의 화려했던 성과를 이어받을 차세대 대한민국 비보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보이 윙, 레드불 비씨 원 2008 프랑스(Red bull BC One) 에서 우승하다.]


비보이윙 무브의 특징이라면 복잡다단한 창의적인 무브입니다. 보통 일반인이 보기에는 시원시원한 파워무브가 눈에 들어오겠지만, 세계대회에서는 자기만이 창조해낸 무브를 음악과 잘 조화시킨 비보이에게 점수를 높게 주고 있습니다. 비보이 윙의 무브를 보면 눈이 정신없을 정도로 복잡다단 현란하면서도 그 동작들은 어디서도 본적이 없는 특이하고 창의적인 무브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보이 윙의 무브는 복잡다단하고 창의적이다. 사진은 결승전 모습]


창의적인 무브를 펼친다는 것은 머리가 비상하다고 볼수 있는데요. 특히 비보이 윙이 속한 진조 크루의 루틴을 보면 그 복잡다단한 창의성에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자켓 루틴, 모자 루틴등 진조크루는 복잡다단 창의적인 루틴으로 유명하고 그 중심에는 비보이 윙이 있습니다.



[50초 부터 펼쳐지는 진조 크루와 비보이 윙의 자켓루틴을 보면 감탄이 저절로 나온다.]


비보이 윙은 이렇게 창의적인 모습외에도 인기를 끌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비보이는 키가 크지 않은 편인데요 비보이 윙은 키도 182로 훤칠하고 얼굴도 잘생겼고 옷도 멋지게 잘 입습니다. 한번 영상 보시면 카리스마 있는 외모, 멋진 스타일,
훤칠한 키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움직임에 반할지도 모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 182의 기다란 기럭지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움직임]


레드불비씨원은 2007년 비보이 홍텐이 3위 했을 때 소개했듯이 세계4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중 하나인 권위있는 대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불비씨원 대회장 전경]


세계에서 인정받는 16명의 비보이를 초청하여 매년마다 세계각지에서 1:1 배틀 대회를 하는데요. 이번에는 프랑스에서 열렸습니다.

이 권위있는 레드불비씨원에서 비보이 윙이 세계 최고 수준의 비보이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마치 피겨의 김연아가 그랑프리 대회 우승한 것처럼 대단한 일입니다.

비보이 홍텐의 2006 레드불비씨원 우승에 이어 비보이 윙의 2008 레드불비씨원 프랑스 우승~! 앞으로도 우리 대한민국 비보이는 비보이 피직스, 홍텐의 뒤를 이을 비보이 윙의 등장으로 세계 무대에서 계속 위용을 떨치리라 기대합니다.

국내 무대에 이어 세계 무대를 휩쓸고 있는 비보이 윙~ 그대는 욕심쟁이 우후훗~!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 비보이의 미래, 비보이 윙]



> 레드불비시원(Redbull BC One) 2008 프랑스 비보이 윙 관련 영상

레드불비씨원 하면 떠오르는 것이 고품질의 화려한 영상미입니다. 레드불비씨원의 고품질 영상이 비보이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역시 이번대회 영상도 대단하네요. 고품질의 영상 감상하시죠.



[비보이 윙과 일본 비보이 타이스케의 결승전, 3분 3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막대기 3분 30초에 클릭해도 거의 바로 적용하니 굳이 기다리실 필요 없을 듯 합니다.]



[비보이 윙과 우크라이나 비보이 콜로복과의 준결승전, 제가 볼때 결승전 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1분 20초부터 배틀 시작됩니다.]

기타, http://redbullbcone.com/main/battle/battle-15 에서 모든 배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산골 블로그 비보이 포스팅 소개


>> 비보잉의 각 요소 정리가 궁금하신 분은
비보이 피직스, 대한민국 B-boy - 춤으로 세계를 제패하다

>> 레드불 비씨원이란 세계 4대 비보이 대회가 궁금하신 분은
비보이 홍텐 레드볼 비씨 원(Red Bull BC One 2007) 3위 하다.

>> 영국 UK 비보이 챔피언 쉽과 한국 비보이 씬 내부 상황이 궁금하신 분은
영국 UK BBoy(비보이) 세계대회 2007 한국 우승의 의미

>> 독일 배틀오브더이어가 궁금하신 분은
비보이 독일 배틀오브더이어(BattleOftheYear 2007) 한국 또 우승 (축하합니다.)

>> 천재 비보이 피직스가 궁금하신 분은
천재 비보이 피직스와 홍텐 (첫번째 피직스)

>> 천재 비보이 홍텐이 궁금하신 분은
천재 비보이 피직스와 홍텐 (두번째 홍텐)

>> 기타 산골 블로그에서 다룬 비보이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http://mckdh.net/category/%EB%B9%84%EB%B3%B4%EC%9D%B4
를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