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연습장

중요 공지사항 (mckdh.net -> mckdh.tistory.com 전환)

블로그 운영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데 방금 전 공지가 RSS 부분 공개 밖에 안되는것 같아 다시 발행합니다.

//=======================================================

2019년 블로그 운영 공지

안녕하세요. 블로거 산골 입니다. (최근에 산골 김저자로 변경했습니다. ㅎㅎ) 사실은 오랫동안 블로그에 글을 잘 올리지 못했습니다. ㅠ 그러다가 작년 4월에 운좋게 출판 계약이 됐고 좋은 책이 나오도록 노력했습니다. 출판 과정은 한마디로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스러웠습니다. ㅎㅎ 이제 책이 나옴에 따라 블로그를 일부 변경하려고 합니다.

1. 지금 출판되는 책의 컨텐츠를 설명함

'한번 읽고 두번 깨닫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 책의 내용을 설명해주는 A/S 역할로 이 블로그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 책 내용을 몰라도 독자들께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2. 장기적으로 컨텐츠 배포 과정을 일관되게 통합함.

이것은 장기적인 제 꿈인데요 ^..^; 지금은 한번 읽고 두번 깨닫는 객체지향 출간 -> 블로그, 유튜브, 팟캐스트등을 통합 A/S로 해보고,  다음에는 다음 책으로 출간 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블로그, 유튜브, 팟캐스트등으로 컨텐츠 배포 -> 컨텐츠 모아서 책을 출간 이런 장기적인 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될지는 일단 한두깨 겍체지향 컨텐츠를 잘 풀어보는것을 시작해야 겠습니다.

3. mckdh.net -> mckdh.tistory.com 전환

mckdh.net 도메인 운영 비용과 셋팅 비용이 은근히 신경 쓰였고, 도메인의 가치가 mckdh.net 과 mckdh.tistory.com의 차이가 크게 없게 느껴져, 아예 새롭게 변화하는 이 시점에 와서 도메인도 바꾸려고 합니다. 이게 사실 큰 문제이고 기존 구독자 분들께 지송한 부분인데요.

기존 구독자 분 중에 혹시 관심있으신분은 mckdh.tistory.com으로 전환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또는 한번 틈틈이 mckdh.tistory.com으로 놀러와서 전과는 달리 컨텐츠 배포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시고 구독자 전환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mckdh.net -> mckdh.tistory.com 전환에 대해


안녕하세요.~ 산골 김저자 입니다. 제가 책을 내면서 블로그도 다시 제대로 활용하려고 궁리중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mckdh.net 도메인이 곧 만료가 되는데, 이 도메인을 유지하느냐 기본 티스토리 도메인을 쓰느냐 입니다. 기존에도 도메인 만료 메일이 1년에 한번 올때마다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제 http://mckdh.tistory.com 도메인을 쓰기로 했습니다. 조만간 mckdh.net 도메인은 끊길 예정입니다. 일단 mckdh.net을 mckdh.tistory.com으로 포워딩 하고 mckdh.net은 2019-03-17일에 만료될 예정입니다. (03-17일 까지 남은 mckdh.net을 도메인 포워딩하려고 했는데 https 문제로 잘 안되었습니다. ㅠ)


사실 그동안 글을 잘 올리지 않아 명맥 유지가 어려웠습니다만, 제 책이 나오면서 컨텐츠가 자주 올라올것 같습니다. 기존 구독자 분께서는 이 공지를 보시고 RSS를 바로 http://mckdh.tistory.com 으로 변경하시면 저한테는 제일 감사합니다만, 저도 제가 글 자주 안올리면서 구독 변경하시라고 하기에는 지송해서, ㅠ 나중에 구독자분이 문득 생각나실때 mckdh.tistory.com 에 오셨을때 기존보다는  컨텐츠가 자주 올라오는것을 확인하시고 변경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제 블로그가 2007~2008년도가 피크였는데 그때 치열하게 블로그 했을때가 생각나네요. 이제 그때의 그 에너지를 다시 쏟으려고 합니다. 그 에너지를 최근에는 책을 내는데 썼고, 다시 이 에너지를 어디에 쓸지는 http://mckdh.tistory.com을 지켜보시면 아실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 잘 보이시라고 일단 RSS 전체 구독으로 전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