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쓰기/연습장

엘로스톤 연대기, 그 광활한 계곡(1)

1. 실눈을 떠도 힘들 정도로 눈보라가 몰아쳤다. 발을 내딛을 때마다 사각사각 눈속에 발이 묻힌다. 나는 남편과 함께 정상에 서서 엘로스톤을 응시했다. 그 광할한 엘로스톤은 너무도 넓어서 이곳이 우리가 사는 세상 전부라는 아늑한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겨울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 전부에 날선 칼같은 눈보라가 몰아쳤다. 인내의 계절이다. 다행히 내옆에는 남편이 있다.남편은 엘로스톤의 거침을 잊게 해주는 부드러움과 자상함을 갖고 있다. 그와 함께라면 거친 엘로스톤에서도 두려울것이 없었다.

2. 엘로스톤에서도 라마 계곡은 양지 바른 곳이고 물이 있고 훌륭한 사냥터이다. 이곳은 드루이드 족이 장악하고 있다. 드루이드족은 강한 신체조건과 강력한 조직력을 갖춘 라마 계곡의 지배 종족이다. 남편과 나는 엘로스톤 라마 계곡의 소수 민족이다. 군대 군대 우리민족이 존재는 하나 뭉치지 않고 외롭게 생활한다. 우리는 드루이드족의 눈치를 보면서 생활한다. 다행히 드루이드 족은우리를 내쫓지 않았다. 이곳은 우리 둘만으로는 식량을 얻기 힘든 곳이었다. 드루이드족처럼 훌륭한 조직력을 갖춘 종족이 식량을확보할 수 있다. 드루이드족이 식량을 확보하면, 우리가 슬금슬금 눈치밥을 얻어먹는 방법으로 우리는 생존하고 있었다. 이런사실에 나는 종종 서글펐으나, 이렇게라도 살아가는게 어딘가 싶을정도로 엘로스톤의 자연은 가혹했다. 그럴수록 나와 남편은 서로를의지하며 애틋함을 키워나갔다.

3. 드루이드족의 리더가 저 언덕에 올라가서 자신이 통치하는 땅을 응시한다. 저 리더는 엘로스톤의 가혹한 환경과 주변 종족과의 전쟁과, 부하들의 반란을 수도 없이 이겨낸 백전노장이다. 그러나 백전노장이라는 단어에는 심각한 약점도 함께한다. 드루이드족의 리더는늙었다. 리더가 힘이 빠짐에 따라 드루이드족에도 어두운 그림자가 다가오는 것 같다. 오늘따라 새찬 눈보라를 온몸으로 받아내는드루이드족 리더의 모습이 힘에 겨워 보였다.

4. 저곳에서 젊은 사내가 드루이드족을 기웃거린다. 가혹한 환경을 온몸으로 이겨내고 다듬어진 듯한, 강인한 체격과 거친 수염속에 드러난잘생긴 얼굴이 인상적인 사내였다. 그에게는 거칠고 젊은 사내의 에너지가 뿜어져 나왔다. 드루이드족 리더의 딸이 그 사내를 보자좋아서 어쩔줄 몰라하며 그에게 달려간다. 둘은 연인사이였다. 둘은 남이 보건 말건 뜨겁게 포옹한다. 그러나 이 모습을 본드루이드족의 리더가 못마땅해 하며 무기를 들고 그에게 달려간다. 젊은 사내는 깜짝 놀라며 도망쳤다. 그 이후에도 나와 남편은젊은 사내를 두어번 목격하곤 했다. 그럴 때마다 젊은 사내는 쫓겨났다. 나와 남편은 다소 안타까웠다. 드루이드족의 힘이 다소위태로운 이때, 저 젊은 사내를 포용해야 힘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러나 남의 일이었고, 나와 남편은 그냥 지켜볼 뿐이었다.

5. 갈수록 눈보라가 더 새차다. 그러나 이 눈보라보다 더 큰 위협이 엘로스톤의 라마 계곡을 덮치고 있었다. 드루이드족의 리더가잔인하게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얼마후에는 리더의 부인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다른 종족이 드루이드족을 노리고있는것 같았다. 아마도 슬로프 종족일것이라고 남편이 말했다. 슬로프 종족은 잔인하기로 유명한 종족으로, 옛날부터 라마 계곡을장악하려고 잦은 싸움을 걸었다고 한다. 그때마다 드루이드족의 리더가 잘 막았다고 하는데 지금 리더는 죽고 없다. 라마 계곡은엘로스톤에서도 가장 양지바르고 식량이 풍부한 곳이다. 그러므로 드루이드족의 힘이 약해진 지금 슬로프 종족이든 누구든 충분히싸움을 걸만했다. 라마 계곡에 차가운 전운이 감돈다. 오늘따라 눈보라가 더 매섭다. 나도 모르게 부르르 몸을 떨었다. 남편이 나를 꼭 안아주었다.